아이웨딩B

안녕하세요! 아이웨딩B 입점 신청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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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입점 약관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동의해 주세요!

아이웨딩B 서비스 이용 약관

□ 아이웨딩B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및 정의)
본 약관(이하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가 (주)아이패밀리SC(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용하는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유선 및 대면을 비롯한 모든 방식으로 제공하는 총체적인 브랜딩&마케팅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이 승인되어 아이웨딩B에 등록한 고객사를 의미합니다.
③ “고객님”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④ “플랫폼”이라 함은 회사가 고객님, 회원, 회사간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이용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구축한 모든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타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집합과 그것을 운용하는 제반 체계를 의미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웹사이트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의 입점 및 관리
제 1 조 (회원 입점 등록)
① 회원이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의 입점은 회원이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입점의 경우 회원 입점 신청서의 제출, 서비스 이용대금의 납부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필요합니다.

제 2 조 (회원 입점 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① 회원 입점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고객사의 회원 입점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 입점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승낙합니다. 회사는 고객사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해 심사하고 유보, 거절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원 입점에 필요한 정보를 성실히 기입하지 않은 경우
2. 회원 입점 승낙에 대해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있을 경우
3. 회원이 등록한 회원가입 구분이 회사의 방침과 다를 경우
③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3. 제15조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제 3 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ID,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합니다.
수집항목 : 이름, 사업자번호, 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사전화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② 회원은 개인정보의 이용처를 알 권리가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 시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이용처에 대해 전달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필요한 경우 회사가 회원정보를 변경한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1. 연락처, 사업자번호 등
2. 고객님에게 노출되는 고객사 정보
3. 서비스별 뉴스레터 수신 여부 등
4.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 조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요금납입이 일정기간 지체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합니다.
②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공지하고,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개별통지 합니다.
③ 유료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반드시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메일을 통하여 이를 고지하며 상세한 내용은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제 3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저작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③ 제15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④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로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⑦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 5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저작권물을 서비스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분쟁이 발생할 경우 제 11조에 의해 조치합니다.

제 6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 등록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영리/비영리적인 목적을 위해 회사의 브랜드를 합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6. 플랫폼에 타 회원을 비방하거나 서비스와 무관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타 회원에게 서비스와 무관한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9.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10.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유료서비스 이용
① 회원가입을 통해 회원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무료이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해 선택적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②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본 약관과 별도로 유료서비스 이용 시 동의 하는 약관으로 규정합니다.

제 8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6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각 개별 유료서비스에서 제4항의 규정과 다른 계약해지의 방법 및 효과를 개별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경우 각 개별 유료서비스의 계약해지에 관해서는 당해 개별약관의 규정을 따릅니다.
⑤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저작물 보존 및 삭제는 관련 법규와 일반적인 온라인 서비스 이용 관례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 4 장 기타
제 1 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시점으로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기간 동안에 가입한 신규회원에 대해서는 회원 가입 시부터 적용됩니다.

제 1장. 총칙
1. 아이패밀리SC㈜(이하 `회사`라 함)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제반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첫 화면 또는 첫 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당사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를 고객님이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 2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1.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운영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고객님의 행사 º 일정에 따른 맞춤 안내, 구매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 추심

2. 고객관리
- 문의사항 및 요청사항에 대한 응대,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처리, 공지사항 전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사후 DM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포함) 및 이벤트 정보 안내, 뉴스레터 발송 및 최신기업정보 안내

제 3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수집항목
계약 고객
필수 수집 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행사일자, 행사 장소, 이용상품 정보, 결제 기록
선택 수집 항목 : 회사명(제휴기업 포함), 신혼집 주소,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결혼 여부, 기념일,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정보, 여권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행사 상품 문의 고객
필수 수집 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선택 수집 항목 : 행사예정일, 결혼 여부, 기념일,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회사명(제휴기업 포함)

홈페이지 가입 고객
필수 수집 항목 : 이름,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선택 수집 항목 : 제휴기업명(제휴기업 임직원에 한함)

애플리케이션 가입 고객
필수 수집 항목 : 이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선택 수집 항목 : 이름, 행사예정일, 휴대폰번호, 성별

2. 수집방법
홈페이지(www.ifamily.co.kr)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및 각종 문의º신청), 서면 º 온라인 계약서 작성, 서면 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경품 행사 응모,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제 4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한 때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3년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6개월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3개월/6개월

제 5장.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고객님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 정보는 수집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6장. 정보주체(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정보주체(고객님 및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는 회사에 대하여 얼마든지 개인정보 수집º이용 º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가입해지)할 수 있습니다.
2. 또한 회사에 대하여, 고객님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각 열람 º 제공 및 오류를 정정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고객님은 위와 같은 권리를 온라인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개인정보관리 메뉴에서 행사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는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객센터 또는 회사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정정º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º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º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고객님이 개인정보 오류정정을 요구하신 경우, 회사는 오류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 제공하지 않으며, 이미 제3자에게 당해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오류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5. 고객님 또는 법정 대리인이 동의철회(가입해지)한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계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 7장.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조치
- 고객정보의 암호화: 소중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DB내에 암호화되어 저장되어 외부 침입에 의해 유출되더라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통신 구간 암호화: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시 고객정보를 입력하여 전달하는 구간에 대해 SSL을 통해 고객의 정보가 안전하게 전송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보안솔루션의 설치: 서비스 제공 및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해 백신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주기적으로 점검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의 외부침입을 대비하여 침입차단/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외부침입에 대해 계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관리체계 수립: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회사 내부적으로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위원회 운영: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여 연2회 이상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개인정보관리체계의 운영 및 개인정보보호 이슈 등의 사항에 대하여 개선하고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 관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를 징수하고, 연2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행하여 고객정보의 중요성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자의 권한 관리를 통하여 불필요한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노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제 8장.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º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홈페이지 접속빈도 및 방문시간 분석, 이용자의 관심분야 파악 및 분석, 각종 이벤트 참여 및 방문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설정방법 선택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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